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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bout 남캐피탈/남캐피탈 투자생각

(남캐피탈) 마케팅, 자극, 현혹

by 남캐피탈 2021. 6.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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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여러분 부동산길드(Guild)의 남캐피탈입니다

 

제가 돈에 대해서 공부를 한창 할때 읽은 책이 여러개 있죠..

 

그 중에 경제적 자유에 대해 현실적으로 가장 생각하게 해준 첫번째 책! 어떻게 보면 제 인생의 방향을 바꿔버린책이죠..

 

그건!! 『부의 파이프라인』 입니다.

 

제이비림이란 사람이 만든거구요. "대기업을 나와 30대에 수입원 4개를 만들다"라는 모토입니다.

 

다시금 곱씹어볼만한 문구를 퍼오고 생각해볼겁니다 ㅎㅎ


(내용발췌)

 

1. 여러분은 고객에게 어떠한 자극을 주고 있나요? 그 자극은 '자극적' 이어야 합니다. 자극을 주셔야 부자가 됩니다. 그것이 '차별화'이기 때문입니다.

 

2. 부자는 본능과 심리를 매우 잘 이용한다. 나는 그동안 얼마나 무지한 상태로 있었는가?

 

3. 내가 현혹당했다면, 다른사람들도 나에게 현혹당할 수 있다. 마케팅은 소비자를 현혹하여 끌어당기는 것

 

(내용발췌 끝)


일반적인 투자~ 에 관한 내용은 아니지만.. 내가 혹시나 무슨 사업.. 유튜브든 뭐든 블로그든..

 

사람들이 들어오게 하려면 독자의 심리나 본능. 자극을 일깨워주어야 들어오는겁니다.

 

물론 저도 이 필요성은 알고 있는데 잘 못해요..

 

유튜브를할때도 썸네일 조차 들어오게 만드는 법도 모르고 ㅋㅋ

 

아무튼! 누군가를 대상으로 사업을 할때..

 

똑같은 내용이더라도 누군가에게 더 어필이 되는지, 자극이 되는지, 관심을 끄는지에 따라 사업의 성패가 달린거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이렇게 글을 써보고 보고서도 팔아보고 카페도 운영하고 실제로 어떤 사업을 하면서 경험을 하다보면 "누군가를 현혹시키는 능력"이 상승하겠죠..?

 

그랬음 좋겠네요.. 계속 생각해봅시다. 누군가를 현혹하고 관심을 끌기에 어떻게 하면 좋을까? 라구요..

 

(물론 회사에서는 눈에 안띄는게 좋다만..ㅋ 개인사업에 있어서는 눈에 띄는게 좋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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