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정보/부동산 기사 리뷰

(남캐피탈 기사리뷰) NH농협은행 이어 우리은행·SC제일은행도 일부 대출 중단(21년 8월)

by 남캐피탈 2021. 8. 20.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부동산길드(Guild)의 남캐피탈입니다.

 

오늘 헐~ 하는 상황이 나왔죠 농협은행이 주택담보대출을 전면 금지하는데에 이어.. 우리은행, 제일은행도.. 전세자금대출도 중단!!?

 

이게 누구의 입김인지 모르겠지만..

 

뭐 일단 이번년도 할당량? 성과? 를 다 채워서 안한다고 하긴하는데 ㅋㅋ

 

만약 그 기저에 정부의 입김이있었다면 ㅋㅋㅋ 개쓰레기들이죠 ㅋㅋㅋ 겁쟁이들 ㅋㅋ

 

 

금융당국이 가계부채 관리 강화에 나선 가운데 NH농협은행의 주택담보대출 등 신규 대출 중단에 이어 우리은행과 SC제일은행도 일부 대출 상품 취급을 중단했다.

 

→ 띠로리롱!!!...!!! 여기에 폭락론자는 야호를 외치겠지만.. 당신들 전세살고 있지 않아..? 야호할 상황이야..?

 

우리은행 관계자는 “전날 이번 분기 한도가 소진되면서 9월까지는 제한적으로 전세자금 대출을 취급해야 한다”며 “4분기부터는 다시 정상적인 대출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 뭐 일단 그렇대요 ㅎㅎ

 

금융당국은 가계대출 증가세가 꺾이지 않자 은행·상호금융·저축은행 등 모든 금융권에 강력한 대출 총량 관리를 요구하고 있다. 고승범 금융위원장 후보자도 “가용한 모든 정책수단을 활용해 추가 대책도 발굴·추진하고자 한다”며 강력한 가계부채 관리 대책을 예고하는 등 가계부채와의 전면전을 선포한 상태다.

농협은행은 금융당국이 제시한 연간 5~6%의 가계대출 증가율을 훌쩍 넘어섰다. 지난달 말 기준으로 농협은행의 가계대출 증가율은 7.1%에 달한다. 다른 시중은행은 2.2~4.4%로 현재까지는 관리 가능한 수준이라고 금융당국은 보고 있다.

이에 따라 다른 시중은행들이 농협은행처럼 신규 대출을 대거 중단하는 것과 같은 추가 조치를 취하지는 않을 것으로 보인다.

 

→ 정부는 참 뇌가 단순한게 부채가 올라간다 그러면 대출못받게해라 이게 맞는게 아니거든요 ㅋㅋ 부동산관련이든 생계대출이건 지금 여러 상황이 엮여 가게대출이 올라가고 그게 정부의 탓이 없다고 할수도 없는건데 ㅋㅋ 참.. 단순해서 좋겠네요 ㅋㅋ 아무튼 이게 본격적으로 부동산시장에 어떤 영향으로 다가올진 모르겠으나.. 이사철 성수기에 막아버린다면 과연 무슨일이 생길지.. 결국 대출도 빨리받고 부동산도 빨리사는사람이 위너가 된 상황이네요..

 

https://www.seoul.co.kr/news/newsView.php?id=20210820500118&wlog_tag3=naver 

 

NH농협은행 이어 우리은행·SC제일은행도 일부 대출 중단

우리은행, 3분기 전세자금 한도 소진으로 취급 제한 SC제일은행, 주택담보대출 1개 상품 중단, 금융당국이 가계부채 관리 강화에 나선 가운데 NH농협은행의 주택담보대출 등 신규 대출 중단에 이

www.seoul.co.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