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정보/부동산 기사 리뷰

(남캐피탈 기사리뷰) 변창흠표 공공자가주택, 지분적립형 방식 첫 도입(21년 2월)

by 남캐피탈 2021. 2. 7.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부동산길드(Guild)의 남캐피탈입니다.

 

요새 맨~날 똑같은내용만 쓰는것같네요.. 뭐.. 기사리뷰하는 거니까 가장 핫이슈를 리뷰하게되는 확률이 높은거지만..

 

그놈의 공공자가주택.. 여러분 공공 너무 좋아하지마세요.. 

 

변창흠 국토교통부 장관이 학자 시절 강조했던 ‘공공자가주택’ 방안이 이번 공급대책에 담겼다. 주택 소유권을 공공과 개인이 나눠 갖도록 해 분양가를 낮춘 주택으로 정부는 실제 공급 가능한 물량을 검토하고 있다.

 

→ 왜이렇게 공공자가주택좋아하지..? 뭐 서민을위해서요? 아니죠 서민을위한거면 어떻게든 자기집 마련하게 해주는게 위해주는거죠.. 여러분 공공자가주택은 여러분들께 아닙니다. 누군가가 여러분을 휘두를수 있는 구조란말이에요.. 그걸가지고 좋아하다니.. 차라리 죄~다 일반분양분으로 풀어서 서민도 좀 사게하지.. 네? 일반분양하면 집값오른다구요? 지금 정부가 계획하고자하는 분양물량 할수만있으면 안정될겁니다 예?

 

정부는 이날 총 83만6000채의 공급 물량 가운데 최대 25만 채(30%)를 공공임대와 공공자가주택으로 공급하겠다는 방침을 밝혔다. 공공자가주택은 지분적립형, 토지임대부, 환매조건부 주택의 세 가지 유형으로 나뉜다. 이 가운데 지분적립형은 입주자가 초기에는 주택 지분의 일부만 매입한 뒤 살면서 지분 매입 규모를 늘려가는 방식이다. 정부는 일단 이런 방식으로 공공 자가주택을 도입하기로 했다. 이어 토지임대부는 국가 소유지에 지은 집을 땅값을 제외한 가격에 공급하는 것이다. 일반분양에 비해 분양가격이 절반 수준으로 떨어진다. 환매조건부는 싼값에 분양하되 나중에 주택을 팔 때 반드시 공공기관에 되팔도록 해 차익을 환수하는 방식이다.

 

→ 봐봐요. 공공자가주택은 여러분들께 아니에요;; 그리고 지금 정부가 밑밥까는게.. 토지분을 빼서 분양가가 낮아졌다? 그거 사기에요 ㅋㅋ 결국 자신의 재산을 헷지해줄수 있는건 건물분이아니라 토지분이에요.. 여러분들이 아파트를 사면 건물이랑 토지랑 같이 사는거에요.. 결국은 건물값이 아니라 땅값이 오르는건데 ㅋㅋ

 

→ 예를 다시 들어볼게요 ㅋㅋ 대지지분있는 아파트가 5억이다. 대지지분 없고 건물만있는 아파트가 3억이다. 그렇다고 저 대지지분없는거 3억짜리 사라그러면 사겠습니까? ㅋㅋ 정부가 그거에요 ㅋㅋ 그러고 시간 지나봐요 ㅋㅋ 저 대지지분있는 아파트는 건물분은 계속 감가상각돼서 0원이라고 쳐도 땅값이 올라서 10억이 되고 그러는건데 ㅋㅋ 건물만있으면 ㅋㅋ 0원이에요 남는게 0원 ㅋㅋ 나중에 이사갈때 어떻게가실라고 ㅋㅋ 또 정부에 빌빌거려서 대지지분없는것만 쫓아다니게요?

 

변 장관은 세종대 교수로 재직하던 2006년부터 공공 자가주택의 필요성을 주장했다. 당시 주택을 낮은 가격에 안정적으로 공급해 투기세력을 차단하고 시장 안정을 유도할 필요가 있다고 본 것이다. 구체적인 분양 방식과 물량, 지역 등은 추후 정해진다.

 

→ 이 말투 해석 잘해보세요? 구체적인건 추후정해진다. 없는거에요 지금 ㅋㅋ 앞으로 만들어내겠다는거지.. 기대하지 마세요..;; 좀 싸다고 너무 좋아하지말고 ㅋㅋ 세상에 땅도안주는데 싸다고하는거면 ㅋㅋ 분양사기꾼들 그 이상 이하도아닌데 그걸 정부가하고있으니 ㅋㅋㅋ  아 그리고 ㅋㅋ 투기수요 차단이요? 저렇게 국가가 토지소유할수록 민간토지는 하늘로 뜁니다 ㅋㅋ 싱가포르 보고오세요 ㅋㅋ 죄다 공공주택이라서 부자아니어도 거주 생존은 가능한데 ㅋㅋ 거주할수있는 방 갯수도 자기맘대로 못정하고 ㅋㅋ 규제 개많고 ㅋㅋ 민간주택 그때서 사보려고 했더니~ 이미 민간주택 가격은 하늘로 치솟아있고 ㅋㅋ 저거 꿀같아도 꿀아니에요 ㅋㅋ 걸려드는 호구가 있을까몰라 

 

land.naver.com/news/newsRead.nhn?type=headline&bss_ymd=20210206&prsco_id=020&arti_id=0003337074

 

변창흠표 공공자가주택, 지분적립형 방식 첫 도입

[2·4 부동산 대책]입주한 뒤 지분 늘려가는 형태구체적 지역-물량은 확정 안돼변창흠 국토교통부 장관이 학자 시절 강조했던 ‘공공자가주택’ 방안이 이번 공급대책에 담겼다. 주택 소유권을

land.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