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정보/부동산 기사 리뷰

(남캐피탈 기사리뷰) 기준금리 인상 후 부동산 거품 붕괴 경고음… "개인대출 부도위험은 낮다"(21년 8월)

by 남캐피탈 2021. 8. 27.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부동산길드(Guild)의 남캐피탈입니다.

 

ㅋㅋ 요새 은행에서 아주 대출줄이느냐고 난리났죠 ㅋㅋ

 

근데.. 여기에 또 호들갑.. 즉 퐁락이들이 슬슬 기어나왔습니다 ㅋㅋ

 

근데 그런 애들 특징이 뭔지 아세요? 떨어져도 못사요;;ㅋㅋ

 

그냥 어찌됐든 못사니까 퐁락이가 되는겁니다 ㅋㅋ

 

실패한인생이죠

 

지난 26일 한국은행이 1년 3개월 만에 기준금리를 0.5%에서 0.25%포인트(p) 인상, 시중은행의 변동금리대출 이자 상승 속도가 빨라질 전망이다. 현재 70%가 넘는 변동금리 대출자들의 이자 부담이 늘어날 것으로 우려된다.

 

→ 뭐 부담이 없다고는 안하겠습니다 ㅋㅋㅋ 이자가 암튼 올라갔네요 ㅋㅋ 이거보고 쳐웃는 인간들은..음ㅋㅋ 자기자신을 잘 모르는듯ㅋㅋㅋㅋㅋ 자기 지갑은 안전할거라 생각하남??

 

금융권에 따르면 KB국민·신한·하나·우리 4대 시중은행의 지난 19일 기준 신용대출 금리(1등급·1년)는 연 2.96∼4.01%다. 지난해 7월 말(1.99∼3.51%)과 비교해 1년 새 하단 기준 0.97%포인트가 상승했다. 주택담보대출 변동금리(연 2.62∼4.13%) 최저 수준도 지난해 7월 말(2.25∼3.96%) 대비 0.37%포인트 올랐다.

 

유동성이 감소하며 부동산가격 거품 현상도 잦아들 것으로 전망됐다. 다만 개인들의 이자 부담이 증가하는 피해는 크지 않을 것이라는 의견도 있다.

 

→ ㅋㅋ 웃긴게 이제는 관리가 아니라 틀어막는데?ㅋㅋㅋ 아 중국인들 사라고 기다려주는건가? ㅋㅋㅋㅋ 부동산가격거품.. 이딴소리를 하는데.. 흠 일개 기자가 거품과 거품이 아닌걸 구분할수 있을정도로 투자를 잘하나? 투자의신인가? 그럼왜 그짓중?

 

함영진 직방 빅데이터랩장은 "종전보다 주택담보대출 이자 부담이 증가하면서 낮은 이자를 활용하는 차입에 의한 주택구매와 자산투자가 제한될 것"이라며 "투자수요가 감소해 주택 거래량이 줄고 가격 상승 속도도 둔화될 수 있다"고 내다봤다.

이은형 대한건설정책연구원 책임연구원은 "차입자금의 운용규모가 큰 기업, 자산운용사, PF 시행사 등의 금리인상 체감이 높을 것"이라며 "다만 개인대출은 LTV·DTI 등 규제가 강화돼 부도위험이 낮다"고 진단했다.

 

→ ㅋㅋ 일단.. 붕우유신같은인간들이.. 공급량은 생각 안해 ㅋㅋ 공급이 많은것도아닌데 금리올랐다고 오예 폭락 줍줍? ㅋㅋㅋㅋㅋ GR..zzㅋㅋㅋ 줍줍은 개뿔ㅋ ㅋㅋ 자기자신을 좀먹는생각에도 그러려니 하고있는 붕우유신들이 참.. 불쨩하다..ㅋ

 

→ 금리가 더오르면 ㅋㅋㅋㅋ 내생각엔 가뜩이나 없는공급 더 줄어들거같은데?ㅋㅋ 누가 민간에서 공급하려 하겠나? ㅋㅋ 그렇다고 공공이 공급을 해?ㅋㅋ 하는짓들보니 공급할생각 1도 없는데 뭐

 

https://land.naver.com/news/newsRead.naver?type=headline&bss_ymd=20210827&prsco_id=417&arti_id=0000729153 

 

기준금리 인상 후 부동산 거품 붕괴 경고음…

개인대출(주택담보대출·신용대출 등) 금리가 1%포인트 오를 때 전체 가계대출 이자는 11조8000억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매출이 감소한 자영업자의 이자 부담은 5조2000

land.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