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부동산길드(Guild)의 남캐피탈입니다.
2020년 맞나 싶을정도의 기사를 봤네요..
통행료라...;; 이건 좀 아닌것같은데..
민심 다 떨어뜨려도 어떻게든 장기집권할 꺼리를만들어놨으니 막 뜯어가겠단건가
서울시가 남산1·3호터널에 부과하는 혼잡통행료를 강남과 여의도 등 다른 지역으로 확대 적용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이 가운데 일부 시민단체가 4대문 안에 진입하는 모든 차량에 통행료를 부과하라고 요구하는 한편 일각에선 폐지하자는 목소리도 나오고 있어 혼잡통행료를 둘러싼 논란이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혼잡이라는건 여기저기 어디나 가져다 끼울수 있는거지만.. 사람들이 지나다니는 도심을 그러면 안되죠..;
혼잡통행료는 대기오염을 줄이고 도심 교통체증을 해소하기 위해 교통이 혼잡한 지역을 통과하는 차량에 부과하는 일종의 통행세다. 1996년부터 남산1·3호터널에서 2인 이하 탑승 차량을 대상으로 2000원씩 혼잡통행료를 걷고 있다. 그동안 징수된 혼잡통행료는 연평균 150억원으로 총 3330억원에 이른다.
그쵸 또 취지는 좋아요 근데 뒷목적은 뜯어가는거잖아요 ㅎㅎ 왜하필 이시점에?
하지만 혼잡통행료 확대 방안은 상당한 반대 여론에 부딪힐 것으로 예상된다. 혼잡통행료 부과가 이른바 ‘도로이용료(톨비)’로 전락해 시민들의 부담만 늘릴 뿐 효과가 크지 않다는 지적도 나오고 있어서다. 더불어민주당 소속 추승우 서울시의원은 이달 초 서울시 행정사무감사에서 혼잡통행료 해제 필요성을 언급하기도 했다. 중복 부과 가능성도 제기된다. 강남 진입 차량에 혼잡통행료가 부과되면 남산터널을 통과해 강남 방면으로 가는 차량에 이중으로 통행료가 징수될 수 있기 때문이다.
대체 어떤놈이 제안했을까? 국민의힘이든 더민당이든 이걸 내는 사람은 대체 머리에 뭐가들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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