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정보/부동산 기사 리뷰

(남캐피탈 기사리뷰) 문재인 "주택공급 획기적으로 확대해야, 국토부 명운 걸어야”(21년 2월)

by 남캐피탈 2021. 2. 17.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부동산길드(Guild)의 남캐피탈입니다.

 

흠.. 주택공급에 국토부 명운이라.. 아니 짓게 유인을 안하는데 공급이 과연 얼마나 될것이며,, 된다고 하더라도 얼마나 퀄리티있는게 될것인가?

 

이정부는 분명 아무리 쓰레기주택을 공급했다 하더라도 아 우리 이렇게 공급했다~ 자랑할거고 분명 ㅋㅋ 눈가리고 아웅..

 

문 대통령은 16일 청와대에서 국토부 업부보고를 받고 “기존 부동산정책에 더해 주택공급의 획기적 확대가 필요한 상황”이라며 “국토부의 가장 시급한 과제가 부동산정책이라는 것을 다시 한번 강조한다”고 말했다.

 

→ 4년동안.. 뭐.. 그럼 임기동안 한게 뭐지.. 유동성도있겠지만 규제 점점 심화시켜서 수요 다 땡겨와서 집값 올려놓고.. 집값올랐다고 낮추는게 시급한과제..? 자기자신과의싸움인가

 

그는 “국토부가 주거복지 실현을 위해 큰 노력을 했지만 주택가격 안정을 결과로 실현하지 못하면 국민에게 인정받기 어렵다”며 “2‧4부동산대책을 중심으로 주택 가격과 전월세 가격을 조속히 안정시키는 데 부처의 명운을 걸어야 한다”고 덧붙였다.

 

→ 어허.. 전월세가격 안정..? 전월세는 분명 임대차3법 이후로 엄청뛰었는데.. 전월세가격 안정시키려면 빠른방법이 임대차3법 폐지아닌가? 근데 폐지 절대 안된다.. 폐지하는순간 다시한번 혼란이 오기 때문에.. 애초에 하지 말았어야할것을.. 아직도 뭐가 원인인지 모르고있네..

 

문 대통령은 “수도권과 경쟁할 수 있는 광역경제권을 만들 제도적 기반을 마련하고 도로와 철도망 등 광역교통 인프라를 확충해 나가야 한다”며 “도시재생 뉴딜사업 투자 선도지구를 비롯해 지역 맞춤형 지원을 확대하고 지방과 수도권이 상생 발전하는 기반을 마련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생활SOC, 대규모 초광역 프로젝트와 국가균형발전 정책의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해주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건설현장의 산업재해 사망사고를 줄일 대책 마련도 지시했다.

문 대통령은 “우리 정부 들어 건설현장 산재 사망사고가 줄었지만 감소 속도가 더디고 추락사고 같은 후진적 사고가 여전히 발생하고 있다”며 “사망자를 획기적으로 줄이도록 특단의 대책을 강구해야 한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류근영 기자]

 

→ 근데요 어째 하는말이 영혼이 없는것같아요.. 그냥.. 명목상 하는말뿐이고.. 매번 똑같은 말투고.. 행동하겠다! 라는게 아니라.. 그냥 이번에도 말해야 하니까 뭔가를 말한다.. 이정도... 서민을 위한 정부는 없습니다 여러분 정신차리세요

 

→ 각자도생입니다 지앞길을 왜 정부가 찾아 지가 찾아야지

 

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217671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