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정보/부동산 기사 리뷰

(남캐피탈 기사리뷰) "서울 집값 안정세 예단 일러"…가격 양극화 전망도(21년 4월)

by 남캐피탈 2021. 4. 10.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부동산길드(Guild)의 남캐피탈입니다.

 

참;; 언론이란게.. 아니 애시당초에 언론을 가지고 그게 절대적인 사실이고 현자인것마냥 여기는게 옳지 않죠;;

 

근데 저를 포함하여.. 아마 대부분의 사람들이 기사 접할때 정신 똑바로 안차리면 기자가 쓴게 사실인것마냥 호도될수 있으니.. 기사를 볼땐 항상 정신차리면서 봐야한다.. 라는거죠

 

무슨.. 똑같은 현상을보고 어떤 기사는 안정세다.. 어떤건 안정세아니다;;

 

참;; 이게 아직 저도 잘 안되는데;; 계속 되뇌이는거죠;;

 

기사는 기자가 쓰는거고 기자는 부동산 잘하는사람, 투자잘하는사람이 아니라 그냥 자기가 맞다고 판단하는대로만 쓰는 사람이다..

 

라고 인지를 해야합니다;; 인지를 해야 기사를 보든 뭘 보든 감안하면서 보게되어 자신의 주관을 지킬수가 있는거죠

 

서울의 집값 급등으로 인한 풍선효과로 경기도와 인천의 아파트 가격이 여전히 높은 상승률을 보이고 있고, 오세훈 서울시장의 취임으로 재개발·재건축 지역의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는 등 불안 요소들도 존재한다.

9일 KB리브부동산 주간동향자료에 따르면 서울 아파트 매매가격 상승률은 지난 2월15일 0.42% 상승률에서 6주 연속 상승폭을 줄였지만 4.7 재보선을 앞둔 5일 기준 0.08%p 상승했다. 전세가격은 지난주 0.18% 상승률보다 낮아진 0.13%를 기록하며 0.1%대의 안정세를 보이고 있다.

 

→ 이번에 패한 민주당은 또 집값오르면 이제는 오세훈탓하겠네요 ㅋㅋㅋ 지들이 올려놓은건 생각안하고 오르면 오세훈때문이다 오세훈은 국민의 적이다 이렇게 프레임씌울듯 ㅋㅋ 몰아가는거 졸라잘해요 ;;

 

서울의 매수우위지수도 지난주(77.3)보다 낮아진 75.3을 기록했다. 최근 6주 연속 100아래를 기록하며 '매도자 많음' 시장을 보여주고 있다. 매수우위지수는 0~200 범위 이내이며 지수가 100을 초과할수록 '매수자가 많다'를, 100 미만일 경우 '매도자가 많다'를 의미한다.

경기도와 인천은 지난주보다 상승폭이 다소 줄었지만 여전히 높은 집값 상승률을 보이고 있다. 경기도는 0.55%, 인천은 0.64%의 상승률을 기록했다.

박원갑 KB국민은행 부동산전문위원은 "경기도와 인천은 상승폭이 다소 둔화됐지만 여전히 높은 수준"이라며 "탈서울, 내집마련 수요자들의 영향과 GTX 등 교통개발에 따른 기대감이 반영돼 있다"고 밝혔다.

 

→ 부동산 전문위원이라고 해서 투자잘하는사람이 아닙니다;; 저사람의 이력을 깔 생각은 없지만 감안해서 봐야한다~ 라는거죠;; 뭐든지 그래요;; 탈서울은 무슨..

 

서울의 경우 부동산 개발 공약을 내건 오세훈 시장의 취임이 시장에 어떠한 영향을 미칠지가 최대 관심사다. 전문가들은 재건축·재개발 지역의 기대감으로 인한 시장 불안과 강남·여의도 등 재건축 예정 지역과 저가 아파트 밀집 지역간의 양극화 가능성 등으로 인해 서울의 집값 안정화 여부는 조금 더 지켜봐야 한다고 강조한다.

박원갑 위원은 "오세훈 시장이 개발공약을 내놨는데 이에 대한 기대감으로 (부동산 가격이) 다소 불안해질 수 있다"며 "(집값 안정화는) 조금 더 지켜봐야 한다"고 말했다.

함영진 직방 빅데이터랩장은 "한강변 35층 층고 규제 해제 이슈가 있는 강남의 압구정과 용산, 여의도, 반포지역 등과 나머지 지역들간의 (가격)양극화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다.

 

→ 뭐 그렇답니다 ㅎㅎ 그렇지만 이건 참고일뿐.. 저분도 부동산 몇채가진 부자가 아니라(맞을수도 있지만) 그냥 분석하고 예측한 사람으로.. 투자의견과 전혀 상관없는사람이라는거..

 

land.naver.com/news/newsRead.nhn?type=headline&bss_ymd=20210409&prsco_id=003&arti_id=0010438462

 

뉴스 : 네이버 부동산

KB주간동향, 6주 연속 상승폭 둔화 후 소폭 올라경기도 0.55%, 인천 0.64% 여전히 높은 상승률변수 여전히 존재해 집값 안정세 예단 어려워[서울=뉴시스] 박민석 기자 =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타워에

land.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