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정보/부동산 기사 리뷰

(남캐피탈 기사리뷰) 내년 ‘아파트 입주’ 쏟아진다는 정부…민간 통계에선 오히려 최저(21년 6월)

by 남캐피탈 2021. 6. 21.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부동산길드(Guild)의 남캐피탈입니다.

 

요새 정부는 자~꾸 공급늘린다 늘린다 하는데.. 실질적으로 그만한 행위를 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이번에도 정부는 또 아파트 쏟아진다고 구라를 치고 있네요..

 

아 아니죠 구라는 아니에요 왜냐구요? 교~묘하게 그럴듯하게 말한거일거거든요

 

어디 유리한통계나 그럴듯한.. 국민 눈가리고 아웅하기위한 자료를 가져와서 자기들이 성과낸것마냥..

 

전형적인 공산주의 국가에서 하는 SShow..

 

정부가 발표한 내년 입주 물량이 민간 업체 추산 입주 물량과 약 20만 가구 차이가 나는 것으로 나타났다. 정부는 내년 입주 물량이 평년보다 많다고 밝혔으나 민간 추산 물량에서는 오히려 ‘최저 수준’으로 집계됐다. 입주자 모집공고를 기준으로 입주 물량을 추산하는 민간업체와 달리 정부는 공공임대·소규모 아파트 등을 모두 입주 물량에 포함해서다. 업계에서는 수요자들이 원하는 아파트에 대한 입주 물량은 민간업계 통계에 더 가깝다고 분석한다.

 

→ 아니 ㅋㅋ 상식적으로 임대랑 원룸같은 쥐꼬리만한 주택 가지고 와서 통계에 넣으면 물론 주택이 늘었다~ 고는 할수 있겠지 근데 받아들이는 사람은 어떻겠습니까? 결국은.. 교묘~하게 이것저것 다 넣어서 이거봐 증가했잖아~ 결국은 증가했다는걸 만들기 위한.. 통계조작을 위한 행위로밖에 보이지 않네요

 

17일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17일 부동산시장 점검 관계장관회의를 주재해 “2022년 이후에는 공급확대 효과가 더욱 체감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내년 입주 물량이 전국 48만 9000가구에 달한다고 발표했다. 이는 평년 입주 물량인 약 40만 가구(10년 평균)보다도 많은 규모다. 특히 서울에서만 약 8만 가구가 입주한다는 게 정부 측 설명이다. 일각에서 제기하는 ‘입주 물량 부족’에 정면 반박한 것이다.

그러나 정부가 추산한 입주 물량은 민간 추산 입주 물량과 여전히 큰 차이가 난다. 부동산정보업체 부동산114에 따르면 내년 전국 입주 물량은 약 28만 1652가구로 최근 5년 이래 가장 적다. 부동산114 추산 입주 물량은 2018년 46만 가구에 달했으나 점점 줄어 2020년 약 36만가구, 2021년 28만 3000가구로 집계됐다. 서울만 봐도 내년 약 2만 가구가 입주할 예정인데, 이는 올해 3만 가구보다도 더 적다.

 

→ 아니.. 홍남기 부총리님도 경제 교육 받으신분 아닌가? 일반 국민보다도 못한 수준을 가지고 있으면 내려와야 하는거 아닌가? 아 물론 현 정부의 충실한 하수인일 수는 있지만 거기는 국민을 위한 자리인데 국민을 눈가리고 아웅하려는 사람이 앉아있으면 안되는거 아닌가? 반박이라고 하는것도 ㅋㅋㅋㅋ 어휴 죄송합니다 대통령님처럼 고소하겠네 자유민주주의하에서 어휴 고소당할까봐 무서워서 뭐 쓰지도못해~ 나중엔 검열도하겠다?

 

제는 실수요자들이 주로 원하는 입주 아파트의 유형은 정부 추산이 아닌 민간 추산에 가깝다는 점이다.

먼저 임대 아파트는 소형 평형대인데다가 소득 제한이 있어 일반 수요자들이 접근하기 쉽지 않다. 또 입주자 모집공고를 내지 않는 30가구 미만 아파트의 경우 분양가 상한제 적용까지 받지 않아 분양가가 시세보다 높게 책정되는 경우도 흔해 수요자들이 관심이 크지 않다.

부동산114 관계자는 “입주자 모집공고를 내는 아파트들은 수요자들의 관심이 큰 단지일 뿐만 아니라 입주 시기 또한 확실시되는 단지”라며 “정부 추산 추산에만 포함하는 임대 아파트의 입주 일정을 민간 업체가 파악하기는 쉽지 않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수요층이 높은 아파트의 입주 물량이 감소하면서 내년 주거 불안이 지속될 가능성이 크다”고 내다봤다.

 

→ 사실상 지금 주거불안은 거의 확정되다 시피 보이는 상황임.. 아직도 정부를 믿고.. 정부는 챙겨줄 생각도 안하는데 스스로 정부에게 자신의 인생을 맡기는 호구가 될것인가 아니면 이제라도 아 내가 미쳤었구나 하고 정신차리고 자신이 어떻게 생존해야 할지 고민하는 사람이 될것인가

 

https://land.naver.com/news/newsRead.naver?type=headline&bss_ymd=20210620&prsco_id=018&arti_id=0004961060 

 

내년 ‘아파트 입주’ 쏟아진다는 정부…민간 통계에선 오히려 최저

홍남기 부총리 “내년 입주 물량 평년보다 많아”정부 추산 약 46만 가구 내년 입주공공임대·소규모 단지까지 ‘영끌’민간 통계에선 20만 가구에 그쳐[이데일리 황현규 기자] 내년 입주물량 48

land.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