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정보/부동산 기사 리뷰

공시가 현실화율 90%까지 올린다…오는 27일 발표(20년 10월)

by 남캐피탈 2020. 10. 22.
반응형

안녕하세요 부동산길드(Guild)의 남캐피탈입니다.

 

따끈따끈하게 40분전에 기사가 올라왔네요. 공동주택 공시지가를 현실화한답니다.

 

흔히 많은 사람들이 공동주택 공시지가를 현실화하면 투기꾼들을 엿멕일수 있으니 환호하고 그런 모습을 보였는데요.

 

그러면서 여러 사람들이 말하는 투기꾼이란 분류와 뭐 부자들을 잡기 위한 정책이 서민들에게 도움이 된다는 것처럼 정부가 말해왔는데,

 

과연 그게 서민들 주머니로 갈까요? 제가보기엔 70%이상은 정치인주머니 나머지 10%는 자기들 말잘듣는 기업 주머니, 고작 20%만 돌아올텐데..이거보고 좋아하는사람들은 개돼지라서 지금정부가 좋아하는겁니다.

 

오는 27일 정부의 ‘부동산 공시가격 현실화 로드맵’이 베일을 벗는다. 시세의 평균 70% 안팎인 현재의 공동주택 공시(지)가격을 단계적으로 최대 90%까지 올리는 방안이 담길 예정이다. 특히 정부는 ‘예외’로 뒀던 시세 9억원 미만인 공동주택의 공시가율도 손볼 계획이다.

 

모두 올리겠답니다. 거의 모든 공동주택의 개별공시지가를 현실화시키겠다는데, 무주택자를 제외한 모든 분들에게는 우선 안좋은 소식입니다. 공시지가 올라가서 종합부동산세든 재산세든 증가하기 때문이죠.

 

공시가격과 연동해 덩달아 오르는 재산세는 세율을 인하해 1주택자에 대한 부담을 낮출 방침이다. 하지만 공시가는 재산세 외에도 종합부동산세와 증여세, 건강보험료 등 다른 조세·부담금 산정 기준이 되기 때문에 인상에 따른 서민 부담은 가중될 것으로 보인다.

 

이제 정부는 핑계도 안댑니다. 항상 이런거 나올때마다 "뭐 어쩌구~ 서민은 부담이 아니다~" 하는데 이제 그런거 없어요

왜냐면 자기들 힘 빵빵하거든요. 그냥 서민이든 뭐든 "내놔 세금걷게. 그중 80%는 우리가 먹게" 이겁니다.

 

주목되는 건 시세 9억원 미만 아파트다. 현재 이 구간의 현실화율은 68.1%로 지난해(68.4%)보다 낮아졌으나, 앞으로는 정부의 사정권에 들게 됐다. 정부 한 관계자는 “최근 1년 이상 집값이 크게 오르면서 서울에서 9억원 밑도는 아파트가 많이 줄었다”며 “9억원 아래 아파트를 현실화율 대상에서 빼는 건 오히려 형평에 맞지 않는다”고 잘라 말했다.

 

예~ 주택 가지지 말라는거죠? 근데 모두에게 가지지 말라는걸까요?

 

내집마련에 희망을 걸고 어떻게든 마련하겠다는 계층? 집 가지지 말아라.

 

돈많고 부자인사람들만 집을 가져라.

 

집은 사는것(Buy)이 아니라 사는 곳(Live)이다. 너넨 평생 사지(Buy) 말고 살아라(Live)

 

뭐로? 전세나 월세로..

 

간단히 말하면 사다리 걷어차는거죠

 

그리고 또!

 

과연 공시지가가 오르는게 무주택자에게 좋은 것일까?????????

 

아니죠. 공시지가는 국가가 인정하는 가격이라는겁니다. 내집이 10억이다 근데 공시지가도 10억이다.

 

그럼 10억이하로 떨어질까요? 국가가 무조건 인정하는가격인데?

 

이건 더 계층화를 고착하게되는 방향입니다. 아직도 덜깨지신분들은 정신차리세요

 

이렇게말하면 많은 무주택자들이 "물량떠넘기려고한다~ 좋은거 자기들끼리만하겠지 누구좋으라고~"

 

이러는데, 똥인지 된장인지도 모르는 X신같아서 답답해서그러는겁니다 ㅋㅋ

 

그래 전세사는분들? 전세보증보험 금액이 공시지가 기준으로 산정이 됩니다.

 

보증되는 전세금액이 늘어난다는겁니다. 그러면 좋은거아니냐구요?

 

그게 시세가됩니다. 좀만 생각해보시면 알건데..

 

내 집이 12억인데~ 공시지가가 10억이고, 전세보증보험 보증금액이 10억이다~ 10억은 무조건 돌려준다.

 

그럼 전세시세가 5억에형성될까요? 돌려받지 못할 위험이 높은 집은 전세금액이 낮은거고, 돌려받을 위험이 전혀 없는 집은 전세금액이 높아집니다. 

 

다르게 설명해드릴까요?

 

지금 얼마를 주면 하루 뒤에 무조건 100원을 돌려주는 게임이 있습니다.

 

그럼 지금 얼마까지 주게 될까요? 50원? 60원? 99원이 넘습니다. 무위험이기 때문이죠.

 

전세보증금 돌려받을수 있는 보증금액이 높아지면 전세 시세자체가 올라간다는말입니다. 그럼 또 이제 갭투자 성행하고..

 

그리고 ㅋㅋ 어휴 분양가상한제적용한다면서 공시가격 올려버리면 ㅋㅋ 분상제 적용한 분양가자체도 겁나 올라가요 정신차리세요

 

그냥저기사보고 부자들 쌤통이다 하지말고 머리는 장식이아니니까 굴려보고 대응하세요

 

n.news.naver.com/mnews/article/018/0004766521

 

[단독]공시가 현실화율 90%까지 올린다…오는 27일 발표

[이데일리 김미영 강신우 김나리 기자] 오는 27일 정부의 ‘부동산 공시가격 현실화 로드맵’이 베일을 벗는다. 시세의 평균 70% 안팎인 현재의 공동주택 공시(지)가격을 단계적으로 최대 90%까지

n.news.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