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정보/부동산 기사 리뷰

(남캐피탈 기사리뷰) 문 대통령 첫 부동산정책 사과…“국민들께 송구” 내시간 되돌리도..

by 남캐피탈 2021. 1. 12.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부동산길드(Guild)의 남캐피탈입니다.

 

2021년 신년사. 문재인대통령이 부동산정책관련 사과를했습니다.

 

제발 이 사과가 정치적 이용이 아닌 진심에서 나왔길..

 

문 대통령은 11일 오전 청와대 본관에서 진행한 신년사에서 “주거 문제의 어려움으로 낙심이 큰 국민들께는 매우 송구한 마음”이라고 밝혔다. 문 대통령이 수도권 중심으로 아파트 값이 크게 뛰는 등 부동산 시장 불안정에 대해 사과한 것은 취임 뒤 처음이다. 이어 문 대통령은 “주거 안정을 위해 필요한 대책 마련을 주저하지 않겠다”며 “특별히 공급 확대에 역점을 두고, 빠르게 효과를 볼 수 있는 다양한 주택공급 방안을 신속히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애초에.. 뭐 대출규제다 적이 어디있는지도모르는데 투기세력이 적이다 싸우겠다 하면서 시간은 이미 지나가버린... 차라리 흐지부지하던 3기신도시, 30만호 수도권 주택공급을 한시라도 빨리 수행하려는 노력이 있었다면 달라졌을까요

 

문 대통령이 이날 ‘국민들의 낙심’과 ‘송구’란 표현을 꺼낸 것은 부동산 관련 박탈감과 정책에 대한 불신이 커진 민심을 반영한 것이다. 문 대통령은 취임 이후 아파트 값과 전세보증금이 크게 오르자 주거안정을 위한 정부의 노력과 의지를 강조해왔다. 지난해 8월 청와대 수석·보좌관회의에선 “부동산 종합대책의 효과가 서서히 나타나고 있다. 집값 상승세가 진정되는 양상을 보이기 시작했다”고 했고, 10월 국회 시정연설에선 “임대차 3법을 조기에 안착시키고, 질 좋은 중형 공공임대아파트를 공급해 전세 시장을 기필코 안정시키겠다”고 했다.

결과로 보여주지 못했을것 같았으면 자신들을 왜 그렇게 믿으라고 했을까요? 시장을 무너뜨려버리고 뭐든지 자신들의 통제하에 자신들이 원하는 결과대로 나왔을거래 생각했을까요? 임대차3법 시행 후에 뭐 전세가격이 안정되었다 자기위로하더니.. 결국 전세값도 폭발해버리고.. 국민들이 원하는 공급이 뭔지도 모르고 공공주택얘기만하고있고..

 

잠실 엘스, 리센츠, 5단지가 순서대로 보이네요

하지만 새해 들어서도 집값 상승세가 진정되지 않고 있다. 아파트 청약 시장에는 무주택자들뿐 아니라 상승 차익을 노리는 이들이 몰려들고 있다. 이 때문에 문 대통령은 신년사에서 부동산 시장의 혼란에 대한 사과와 함께 ‘공급 확대’를 특별히 강조한 것으로 보인다. 문 대통령은 지난해 말 국토교통부 장관을 교체하면서 공급대책을 강조했고, 변창흠 신임 국토부 장관은 설 전까지 공급대책을 내놓겠다고 밝힌 상태다.

늦었어요 이미 싹다막아버려서 2021년 공급이 거의 없어요.. 이번년도에 입주시킬만한걸로 내놓지 않는 한...

 

그냥 2017년부터 공급위주로 진행했으면 지금이라도 입주시기에 맞춰서 공급이 늘어나지.. 

김현미도 빵이면 뚝딱 만들겠다고한것처럼 단기간에 생길수도 없는 재화구먼 그걸 뭘 뚝딱뚝딱 해내겠다고..

 

www.hani.co.kr/arti/politics/bluehouse/978191.html

 

문 대통령 첫 부동산정책 사과…“국민들께 송구”

신년사에서 밝혀

www.hani.co.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