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정보/부동산 기사 리뷰

(남캐피탈 기사리뷰) 공급 절벽에 매물 잠김까지…뛰고 또 뛰는 집값(21년 6월)

by 남캐피탈 2021. 6. 14.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부동산길드(Guild)의 남캐피탈입니다.

 

뭐.. 폭락론자는 자기위로하면서 이랬죠.. 6월지나면 다주택자들 다 뒤진다~ 라고.. 그럼 자기들은 집을 싸게 살수 있을거다라고..

 

근데.. 결국 똑같은놈들인게.. 폭락론자도 매수대기자아냐? 떨어지면 집살려고? ㅋㅋ 개 이기적인놈들일세

 

암튼.. 공급절벽은 현실화되었네요

 

서울 아파트 가격 상승세가 단 한 주도 거르지 않고 1년 이상 이어지고 있다.

정부는 25차례 부동산 정책을 통해 대출을 죄고 다주택자들에게 세금 폭탄을 안기는가 하면 2·4 대책에서는 83만호 공급대책까지 내놨으나 시장 불안은 진정되지 않고 있다.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은 4·7 재보선에서 표출된 부동산 민심의 분노를 달래기 위한 전방위 대책을 약속했지만, 시장 안정을 담보할 '한 방'은 나오지 않고 있다.

 

→ 에휴 공급을 줄어들게 만들어버렸으니 가격이 오르는게 맞는건데.. 정부는 ㅋㅋ 뭐 세금만 졸라 때리면 가격이 낮아줄알고.. 대체 그건 어디서배운 지식이지..? 한마음 한뜻으로 다들 멍청한것도 아닐텐데 이정도면 진짜 무슨 의도가 있다고밖에 여겨지지 않음

 

한국부동산원 주택 가격 시계열(월 기준)에 따르면 전국 집값은 지난 2019년 9월부터 지난달까지 21개월, 서울은 작년 6월부터 지난달까지 12개월 연속 상승했다.

이달 들어서도 상승세는 꺾이지 않았다. 10일 한국부동산원에 따르면 6월 첫째 주(7일 기준) 전국 아파트값 상승률은 0.25%로 전주와 같았다.

서울 아파트값도 0.11% 뛰어 47주 만에 최고를 기록한 전주와 같은 수준이었다. 53주 연속 고점을 갈아치우고 있다.

서울 아파트 가격은 2·4 공급대책 이후 한동안 상승 폭이 둔화했으나 4·7 보궐선거 이후 재건축 규제 완화 기대감이 커지면서 오름폭이 가팔라졌다.

수도권의 아파트값 오름세는 더 무섭다. 경기도는 지난주 0.36%에서 0.39%로 높아졌고, 인천은 0.46%로 지난주와 같았다.

홍남기 경제부총리는 지난 3일 부동산시장 점검 관계장관회의에서 집값이 고점에 근접했다며 하락 가능성을 경고했지만, 아파트값은 위로만 향하고 있다.

 

→ 이제 어쩔꺼지? 홍남기아저씨는 뭐 직위라도 걸었나? 고점이다! 라는건.. 자기가 투자의 신이라는건가? 아무도 모르는데 아는척은,... 물론 떨어지는 시기야 있겠지 근데 지가 신마냥 그걸 맞춘다고 해서 뭐가다르지? 남들 선동하는것밖에 더되나? 그나저나 맞추지도 못할거 왜자꾸 국민들 안심시키는척하면서 통수를멕이지

 

부동산 전문 리서치업체인 리얼투데이에 따르면 문재인 정부 4년간 전국 아파트값은 62.2%, 서울 아파트값은 86.5%나 올랐다. 벽지나 주거 환경이 열악한 경우를 빼면 대부분 아파트 가격이 '따블' 이상 상승했다는 얘기다.

집값이 폭등하는데 전셋값이 그냥 있을 리 없다. KB주택가격동향 월간 시계열 통계 자료에 따르면 지난 4년간 서울아파트 평균 전셋값은 44.2% 치솟았다.

 

→ 진짜 바보들이 간과하는게 전세값이 오르는건 실수요다.. 폭락론자도 전세나 월세로 집을 살거잖아..;; 지무덤 지가파고 지가 들어가서 지가 관닫는행위아닌가

 

한국은행은 10일 국회에 제출한 통화신용정책 보고서에서 주택 공급 부족과 전대미문의 완화적 통화정책이 집값 상승을 불렀다고 했다.

낮은 혼인율 탓에 1∼2인 가구를 중심으로 2015∼2020년 가구 수가 237만 세대나 늘어 주택 수요는 많은데, 아파트 입주 물량 감소로 공급 불안이 커지자 주택 매입이 늘었다는 것이다.

코로나19 위기에 대응하기 위해 금리를 내리면서 차입 비용이 줄어든 것도 주택 등 자산시장의 투자 심리를 자극했다는 분석이다.

부동산114에 따르면 집값이나 전월세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서울의 아파트 입주 물량은 2019년과 2020년 연간 4만9천 가구 수준에서 올해와 내년은 각각 3만 가구와 2만 가구 수준으로 급감한다.

정부가 출범 초기 과감한 공급 대신 수요 억제책에 정책의 초점을 맞추면서 올해와 내년 입주 아파트 부족 현상이 심화했다.

 

→ 코로나로 인한 유동성공급은 어쩔수 없다지만.. 공급을 충분히 늘릴수있었음에도 대출만조이고 그렇게.. 수요만 줄이는 행위를했는데 그게 줄어들겠냐구요.. 공급은 건들지도않으면서 집값이 떨어지길 바라는게 머리를 안쓰고 일한다는 증거아닌가.. 다 내려와야되는거아닌가 국민세금이 아까운데? 

 

https://land.naver.com/news/newsRead.naver?type=headline&bss_ymd=20210613&prsco_id=001&arti_id=0012452904 

 

공급 절벽에 매물 잠김까지…뛰고 또 뛰는 집값

한은 "공급 부족, 이례적 저금리로 집값 급등"전문가들 "하방 요인 적어 강보합세 이어질 듯"쉼 없이 뛰는 집값…매주 뚫리는 천장(CG)[연합뉴스TV 제공](서울=연합뉴스) 김종현 기자 = 서울 아파트

land.naver.com

반응형

댓글